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 꿀팁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유는 많은 가정에서 일상적으로 접하는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우유가 냉장고 안에서 오픈되지 않은 상태에서 유통기한에 더하여 45일 정도 보관하고 있었다면 섭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너무 오랫동안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냉장고에 방치하여 먹을 수 없는 상태가 되면 그대로 버리게 되고 아깝게 됩니다. 오늘은 그냥 버리기 아까운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의 활용 꿀팁 9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 꿀팁 9가지
1) 악세사리 세척과 얼룩 제거
- 때가 타고 얼룩덜룩하며 녹슨 목걸이 반지 귀걸이 등의 악세서리를 냄비에 우유를 적당량을 붓고 악세서리를 우유에 투하합니다.
- 10~15분가량 끓여줍니다.
- 뜨거우니 조심하여 악세서리를 건져냅니다. 깨끗한 천이나 물로 닦아냅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부패된 우유는 약산성으로 여러 가지 오염물질을 녹여줍니다.
2) 때 묻고 더러워진 가죽 손질
- 물과 우유의 비율을 1대 1 비율을 분무기에 넣어 잘 흔들어 섞어줍니다.
- 천에 묻힌 후 가죽에 문지르면 잘 닦이게 됩니다.
우유 속의 유지방 성분은 가죽표면의 기름때와 손때를 잘 녹여줍니다.
3) 스티커 제거하기
- 적당량의 우유를 냄비에 넣고 끓여 줍니다. 보글보글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화장솜을 우유에 넣고 적십니다.
- 스티커 위에 화장솜을 붙이고 우유가 스며들 수 있도록 약 5~10분 기다립니다.
- 끈적임 없이 스티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옷의 얼룩이나 흰 옷 세탁
- 펜 자국이나 얼룩이 묻은 부위에 치약으로 문지른 후 우유에 1~2시간 정도 담가뒀다가 비벼서 빱니다.
- 흰 옷을 빨기 전, 옷을 우유에 5~ 10 분 정도 담가둡니다.
5) 가전제품 든 때 제거
마른 천에 우유를 묻혀 닦게 되면 오염물이 쉽게 닦이게 됩니다.
6) 화초 관리
- 마른 헝겊에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묻혀 잎사귀를 골고루 닦아줍니다.
- 유통기한 지난 우유를 물에 1대 1로 희석해 화분에 주면 밑거름이 됩니다.
7) 냄새 탈취
우유 속에 들어 있는 지방이 악취 분자를 잡아둡니다. 종지 같은 작은 그릇에 우유를 담아 냉장고 한편에 두면 탈취제가 됩니다.
8) 바닥의 얼룩 제거
그릇에 물 한 컵과 우유 반컵을 넣고 마른 천에 묻혀 닦아냅니다. 우유 속의 지방과 알칼리 성분은 바의 찌든대와 얼룩을 제거하고 윤기를 내는데 효과적입니다.
9) 김서림 방지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로 거울이나 유리 등을 닦게 되면 김서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 꿀팁 9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방법이 있었고 유통기한이 지났다고 해서 버리지 않고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글을 참고하시어 유통기한 지난 우유를 다양하게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