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지난 썬크림 활용 방법 꿀팁 6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썬크림은 사계절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썬크림은 개봉 후 6개월~1년이 지나면 변질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썬크림의 유통기한이 남았다 하더라도 썬크림에서 물과 같은 투명한 액체가 나오거나 향이 변질되었을 때는 이미 각각의 성분들이 분리되었을 가능성이 높아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화장대에 쌓여있는 유통기한이 지난 썬크림을 버리기는 아깝고 어떻게 활용할지 궁금합니다. 그러면 유통기한이 지난 썬크림 활용 방법 꿀팁 6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유통기한 지난 썬크림 활용 방법 꿀팁 6가지
1) 거울 얼룩 닦기
거울에 손자국이 나고 얼룩이 묻어있어서 답답해 보일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유통기한 지난 썬크림을 거울에 묻히고 마른 천으로 닦으면 깨끗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2) 가위 세정
가위를 사용할 때 이물질이나 끈끈이가 묻어있어서 가위 사용이 수월하지 않을 때에도 썬크림을 활용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썬크림으로 가위를 닦으면 때가 말끔하게 빠지면서 새것과 같이 됩니다.
녹이 슨 가위에 유통기한이 지난 썬크림을 묻혀놓고 20분 정도 지난 후에 닦으면 수월하게 가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신발 밑창 관리
밑창이 고무로 된 신발 중에서 물세탁이 안 되는 신발이 있습니다. 때가 묻은 고무 밑창 부분을 썬크림으로 문지른 후 물티슈로 닦으면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세면대 수전, 욕실 거울 물때 제거
세면대 수전이나 욕실 거울은 비눗물이 튀어서 얼룩이 잘 생기는 부분입니다. 이럴 때 유통기한 지난 썬크림으로 닦으면 수전과 거울의 물 때가 지워지고 코팅이 되어 광택이 나게 됩니다. 썬크림으로 닦은 후 깨끗한 물로 헹궈 마무리 합니다.
5) 스티커 떼기
스티커를 제거하면 하얀 속살이 드러나면서 끈끈해집니다. 이럴 때 썬크림을 발라놓고 20분 후 문지르면서 닦아주면 끈끈이가 말끔하게 제거됩니다.
6) 싸인펜이나 유성펜 자국 지우기
싸인펜이나 유성펜이 묻은 부분에 썬크림을 바른 후 5분~15분 정도 지난 후 면봉으로 누르면서 문지르면 펜자국이 점점 사라지면서 자국을 지울 수 있습니다.
알코올이나 아세톤은 플라스틱을 녹여 뿌해질 수 있는데 선크림을 사용하면 신기하게 펜자국을 서서히 녹이게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유통기한이 지난 썬크림 활용 방법 꿀팁 6가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썬크림이 의외로 다양하게 쓰인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썬크림의 사용기간은 유통기한이 남아있더라도 1년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썬크림에서 물과 같은 액체가 보이거나 향이 변했다면 사용하지 마시고 정보를 참고하시어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