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다 남은 김빠진 콜라 활용 방법 꿀팁 12가지와 주의사항

먹다 남은 김빠진 콜라의 활용 방법, 꿀팁 12가지와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피자나 치킨과 같은 배달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과 궁합이 잘 맞는 콜라는 가장 인기 있는 탄산음료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먹다 남은 냉장고 안의 김빠진 콜라를 먹기는 곤란하고 버리기 아까울 때가 있습니다. 콜라 속에 함유된 구연산, 인산, 시트르산, 그리고 탄산은 기름때와 녹 제거에 효과적이고 세척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먹다 남은 김빠진 콜라 활용 방법 꿀팁 12가지와 주의사항
먹다 남은 김빠진 콜라

 

김 빠진 콜라 안에도 이 성분은 남아있습니다. 그러나 콜라에는 설탕 성분이 있어 사실 살균 효과는 뛰어나지 않습니다. 살균 효과까지 원한다면 알코올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버리기 아까운 콜라의 활용, 먹다 남은 김빠진 콜라를 활용하는 방법, 꿀팁 12가지와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먹다 남은 김빠진 콜라 활용 방법 꿀팁 12가지

1) 옷에 묻은 펜 자국 지우기

원치 않는 부분에 펜이 묻었을 경우 잘 지워지지 않는 펜 자국을 먹다 남은 김빠진 콜라를 활용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얼룩 부분에 콜라를 묻혀서 문지른 후 물과 비누를 사용해 닦아주면 펜 자국을 없앨 수 있습니다.

 

이때, 옷에 콜라를 묻히고 너무 오래 방치하면 이염이 될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합니다.

 





 

 

2) 껌 떼기

옷이나 머리카락에 껌이 붙어서 떼기 힘들 때에도 먹다 남은 김빠진 콜라를 활용하면 껌을 제거하기 쉽습니다. 껌이 붙은 곳에 콜라를 묻혀 살살 제거합니다. 껌이 너무 많이 붙어있다면 콜라를 부어서 잠시 기다렸다가 제거합니다.

 





 

 

3) 타버린 팬이나 냄비 세척

타서 까맣게 변해버린 팬이나 냄비에 김빠진 콜라를 붓고 약한 불로 1시간 정도 끓입니다. 어느 정도 식힌 후 수세미로 닦습니다. 타버린 팬이나 냄비 세척에 유용합니다.

 

끓이지 않고 탄 팬이나 냄비에 콜라를 부어 넣고 약 3시간 정도 불리면 탄 부분 제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철 부분의 녹제거, 자동차의 녹제거

철의 재질로 녹이 슨 도구들, 볼트나 너트, 가위나 못 등 녹이 슨 부분을 김빠진 콜라에 담아두었다가 세척을 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녹슨 부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콜라를 적신 천으로 녹이 슨 부분을 문지릅니다. 콜라의 인산과 탄산의 결합은 약산성 성분이 되어 철과 반응하여 녹을 제거 해 줍니다.

 





 

 

5) 주방 기기, 가스레인지나 후드 기름때 제거

마른 천에 김빠진 콜라를 듬뿍 묻혀서 주방 기기의 스테인리스 부분의 오염된 부분이나 기름때가 묻은 부분을 닦아냅니다. 콜라의 설탕 성분이 남지 않도록 물을 적셔 닦아내면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6) 고기 재우기

콜라는 고기의 잡내를 없애고 고기의 육질을 부드럽고 연해지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콜라에 들어있는 인산 성분이 단백질을 분해하여 연육작용을 합니다. 돼지고기나 소고기, 생닭에 콜라를 붓고 1시간 정도 재워두면 고기의 육질이 부드러워집니다.

 

또 양념장을 만들 때 콜라를 넣고 만들어, 단맛과 함께 콜라의 연육작용을 활용합니다.

 





 

 

7) 옷의 기름얼룩 제거

옷에 기름이 묻어 얼룩진 부분에 김빠진 콜라를 묻혔다가 손으로 세제를 묻혀 문지르거나 세제를 넣어 세탁을 하게 되면 기름때가 말끔히 사라지게 됩니다.

 





 

 

8) 싱크대 물때 제거

싱크대는 물 때가 끼어 지저분한 느낌을 자주 받는 부분입니다. 콜라의 구연산 성분은 세정효과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싱크대의 물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키친타월 몇 겹을 가스레인지나 싱크대에 넓게 펼쳐 콜라를 듬뿍 부어 적십니다.
  • 약 2시간 후에 콜라를 적신 키친타월을 걷어내고 물로 말끔하게 헹굽니다.
  • 물자국이 여전히 남아있다면 바디 오일이나 식용유와 같은 오일류로 마무리하여 닦아냅니다.

 





 

 

9) 수도꼭지 물때 닦기

수세미에 콜라를 묻혀 수도꼭지를 닦으면 수도꼭지에서 광이 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설탕성분이 남지 않도록 물로 깨끗이 닦아줍니다.

 

수도꼭지 이미지

 

10) 변기에 부어 청소

얼룩이 진 변기의 가장자리를 따라 콜라를 부어 오래 둡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콜라를 부어 놓고 하룻밤 동안 놓아둔 후 다음날 물을 내립니다. 변기 솔로 문지르면 더 깨끗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1) 유리창 닦기

콜라 속의 구연산은 유리의 얼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천에 김빠진 콜라를 묻혀 유리창의 오염된 부분을 닦아줍니다.

 





 

 

12) 식물의 해충 없애기

해충이 꼬인 식물의 잎사귀에 콜라를 분무하면 콜라의 산성이 식물의 해충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단, 설탕 성분이 남아있을 수 있으니 물을 흠뻑줄 때 씻겨 내려가도록 하세요.





 

 

2. 주의사항

콜라는 어느 정도 대부분의 때를 지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콜라에는 살균 효과가 들어있지 않습니다. 주의사항으로 콜라의 설탕 성분은 해충을 꼬이게 할 수 있으므로 콜라를 사용한 후 위생에 주의하여 깨끗하게 마무리해야 겠습니다.

 

또한 콜라는 세정제가 아니기 때문에 콜라로 닦이지 않는 오염이나 얼룩이 있습니다. 콜라는 잉크나 염색약으로 인한 얼룩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닦이지 않는 부분은 다른 세정제나 소독용 알코올과 같은 화학제품과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먹다 남은 김빠진 콜라 활용 방법 꿀팁 12가지와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것은 단지 버리기 아까운 콜라의 활용법이고 콜라는 세정제가 아니므로 어느 부분의 오염과 얼룩제거에 만족할만한 효과를 주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콜라 안에 들어있는 구연산, 인산, 시트르산, 그리고 탄산은 세정의 역할을 하므로 정보를 참고하시어 김 빠진 콜라를 일상생활에서 잘 활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참, 콜라를 활용하시고 난 후에는 콜라의 설탕 성분이 남아있을 수 있으니 잔여물없이 제거해주세요.

 

 

남은 버터 보관 방법, 유통기한 지난 버터 활용과 일반쓰레기

 

냉장고 냄새 제거 방법 꿀팁 10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