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냄새는 냉장고 안의 음식물이 오래되어 부패하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음식물이 오랜 기간 냉장고에서 방치되어 썩으면서 악취가 나게 됩니다. 냉장고 냄새 제거 방법 꿀팁 10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박테리아가 노출이 되어 음식물이 썩으면서 박테리아 수는 점차 증가하게 됩니다. 세균이 증가하여 위생 건강에 좋지 않으며 심할 경우 식중독이나 장염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냉장고 냄새 제거가 시급합니다.
그러면, 냉장고 문을 열면 풍기는 냉장고 냄새 제거 방법 꿀팁 10가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냉장고 냄새 제거 방법 꿀팁 10가지
1)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냉장고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가 냉장고의 냄새를 흡수하므로 접시에 베이킹 소다를 담아 냉장고 깊숙한 곳에 넣어 둡니다. 교체는 2~3주로 주기적으로 교체해 줍니다.
또 베이킹 소다를 물에 섞어 천에 적신 후 냉장고를 꼼꼼하게 닦아주면 냉장고를 위생적이고 냄새 안 나도록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식초
식초를 이용하여 살균과 함께 탈취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무기에 따뜻한 물과 함께 식초를 5대 5로 섞어서 냉장고의 벽면과 바닥에 뿌립니다. 천으로 얼룩이나 오염된 부분을 꼼꼼하게 닦아 제거합니다. 식초의 강한 산성은 냉장고의 얼룩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베이킹 소다나 커피 찌꺼기와 같이 식초를 그릇에 담아 냉장고 안쪽에 넣어두면 냄새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커피 찌꺼기
커피 찌꺼기로 가정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피 찌꺼기는 냄새를 발아들이면서 커피 향이 나기 때문에 냉장고 탈취제로 효과적입니다.
커피 찌꺼기를 전자레인지에 돌려 습기를 빼줍니다. 베이킹 소다처럼 소분하여 냉장고 안쪽에 넣어둡니다. 베이킹 소다처럼 지속효과는 길지 않으므로 자주 교체하도록 합니다.
4) 식빵
식빵은 냄새를 빨아들이는데 효과적이어서 냉장고 안의 냄새를 잡아둡니다. 날짜 지난 식빵이나 먹다 남은 식빵을 냉장고에 넣어두면 탈취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식빵 역시 지속효과가 길지 않으니 자주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5) 녹차 티백
녹차 티백을 잘 말려서 냉장고 안에 넣어두면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탈취효과를 줍니다. 녹차가 티백에 담겨있어서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사과, 생감자
사과와 생감자를 이용하여 냉장고 냄새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과나 생감자를 반 쪽 자르거나 슬라이스 하여 접시에 담아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냉장고 악취에 도움이 됩니다.
7) 레몬이나 자몽, 감귤류
레몬이나 자몽, 감귤류로 냉장고 악취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몬이나 자몽, 감귤류를 슬라이스 하여 접시에 담아서 냉장고에 넣어두거나 껍질을 뒤집어서 안쪽에 넣어 두면 신선한 과일향으로 냉장고의 김치 냄새나 생선 및 음식물 냄새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8) 소주와 맥주 등 술 이용
소주나 맥주와 같은 술을 이용하여 냉장고의 악취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먹다 남은 소주와 맥주를 냉장고에 뿌리고 닦으면 에탄올 성분으로 살균이 되고 그릇에 담아 안에 넣어두면 알코올 성분은 증발하면서 냄새와 함께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9) 숯
숯은 공기정화와 냄새 제거, 습기 제거, 유해가스를 제거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숯을 용기에 담아 면과 같은 천으로 씌어주면 숯이 다른 부분에 닿아 묻어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10) 탈취제
냉장고 전용 탈취제는 악취와 세균 제거 기능이 좋으므로 냉장고의 냄새에 효과적입니다. 냉장고 전용 탈취제를 구입하여 냉장고에 배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냉장고 냄새 제거 방법 꿀팁 10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냉장고의 냄새를 제거하고 상쾌한 환경을 유지하는 것은 식품을 신선하게 보관하고 요리를 더 즐겁게 만들 수 있는, 또한 건강을 위한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냉장고 전용 탈취제를 구입하는 것 외에 집에 있는 것으로 냉장고의 냄새와 살균 효과를 볼 수 있는 이 글의 정보를 잘 활용하시어 쾌적한 냉장고 관리를 유지하시길 바라겠습니다.